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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제202100001] 한국뇌연구원 소모성물품(MRO) 구매대행 위탁 용역
제목 [구매 제202100001] 한국뇌연구원 소모성물품(MRO) 구매대행 위탁 용역
부서 구매자산팀 등록일자 2021-01-14
첨부파일 hwp 65598_1. 입찰공고문.hwp pdf 2. 한국뇌연구원 소모성물품(MRO) 구매대행 위탁 용역 제안요청서.pdf xlsx 3. 품목별 가격제안서.xlsx
용역 입찰공고(긴급)
 
입찰공고번호 : 20210001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1. 01. 14.
한국뇌연구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5조의 2 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4조의2 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5
         
1. 입찰개요
1.1. 수요기관 : 한국뇌연구원
1.2. 용 역 명 : 한국뇌연구원 소모성물품(MRO) 구매대행 위탁 용역
1.3.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
1.4. 용역범위 : 제안요청서 참조
1.5. 계약방법 : 제한경쟁(단가), 장기계속계약
1.6. 입찰방식 : 전자입찰(협상에의한계약)
투찰은 총액 방식으로 진행하며, 계약은 품목별 단가계약을 체결함
1.7. 추정가격 : 412,532,101(*부가세 별도)
1.8. 기타사항 : 공동계약불가, 하도급 불허
1.9. 입찰 및 제안서 평가 관련 주요사항 안내
입찰, 제안서평가 등에 관한 주요 내용 및 일자는 아래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입찰자는 입찰 전에 반드시 조항 및 기타사항을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세부사항은 해당조항 참고)
구분 내용 및 일자 조항
입찰
관련
사항
입찰
참가자격
공고문 3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
공동계약 불허 4
제안요청
설명회
제안요청서로 갈음 5
입찰참가서류 공고문 6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제출 온라인 제출(가격제안서 제출기간과 동일) 9
제안서 평가
관련
평가방법 온라인 평가 10
  일시 : 추후 일정 공지
  제안서발표 : 발표15, 질의응답 10분 내외
  상기 평가방법(일시 등)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오프라인 평가(온라인 평가 미실시 경우) 10.2
가격평가 가격평가는 투찰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품목별 단가에는 배송비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고 합계액을 투찰금액으로 합니다.
품목별 가격제안서에서 제시한 품목에 대한 1개 단가의 합계금액(부가세, 배송료 포함)으로 투찰하셔야 합니다.
MRO물품에 대하여 계약상대자는 독점공급권을 갖는 것이 아니며 당사에서는 기타의 방법으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최종 기술협상 완료 된 기술제안서는 계약의 효력을 받음
2. 입찰등록마감일시 및 장소
2.1. 입찰방식 : 전자입찰 (우편접수 불가, 휴일 및 업무종료이후 접수 불가)
2.2. 등록마감 : 2021. 01. 25. 12:00
2.3.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은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로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가격개찰이 진행되므로 상기 등록마감일시에도 불구하고 개찰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12(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의거 소정의 자격을 갖춘 자
3.2.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76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외
3.3.부가가치세법8조에 의해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은자 중 입찰공고일 현재 기업소모성물품(MRO) 전자상거래 영업을 시행하고 있는 자
3.4.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2조에 의한 중소 소모성 자재업자(대규모 자재위탁구매업자 제외)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 소모성 자재 납품업) 한국표준사업분류에 따른 도매 및 소매업을 하는 중소기업자가 기업 등에서 필요로 하는 소모성 자재를 국내 제조업자 등으로부터 공급받아 기업 등에 납품하는 사업
·소기업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함
 
4. 공동계약 : 공동도급불허
 
5. 제안요청 설명회 : 제안요청 설명회는 별도로 하지 않음
 
6. 입찰참가서류(제안요청서 제출서류 별지 참조)
6.1.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1(인감날인)
6.2. 사업자등록증 1(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6.3.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 또는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00분의 2.5이상)
6.4. 인감증명원 및 사용인감계 각 1.
인감도장(사용인감 : 사용인감 사용 시) 지참
6.5.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일 경우)1, 주민등록등본(개인일 경우) 1
6.6. 가격제안서(품목별 가격제안서) 1
6.7. 대표자가 아닐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지참
6.8. 국세 및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유효기간내 있을 것)
6.9.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서약서 각 1
6.10. ·소기업확인서 1(공공기관 입찰 확인용)
6.11. 한국뇌연구원 퇴직자영입현황 확인서 1(해당사항 없을 경우에도 제출)
6.12.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요청한 자료
 
7. 낙찰자 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7.1. 제안서 평가방법
7.1.1.종합 평가
-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로 구분하여 종합평가를 실시하며, 기술평가 80%와 가격평가 20%의 비중을 적용
- 종합평가점수=기술능력 평가점수(80)+입찰가격 평가점수(20)
7.1.2. 기술 평가
- 평가위원이 평가한 점수를 평균하여 획득점수를 산출
7.1.3. 가격 평가
-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7.2. 협상 적격자 선정 및 협상
7.2.1. 기술평가 점수가 기술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함
7.2.2.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함
7.2.3.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순위자로 함
7.2.4. 협상순위에 따라 결정된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지 않음
-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 결렬 시, 동일한 기준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 순위자와 협상을 실시하며, 모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가능
7.2.5.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서의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실시함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이행과업내용, 이행일정 등의 내용을 대상으로 일부수정, 보완, 변경, 추가, 삭제하여 그 내용의 일부를 협상 조정 가능함
7.2.6.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본 사업 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7.3. 예정가격
7.3.1.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입찰개시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7.3.2. 복수예비가격 산정은 기초금액 ±2% 범위 내에서 산정됩니다.
7.4. 동일 입찰가격인 경우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47조를 준용하여 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
7.4.1.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
 
8. 입찰보증금 및 계약보증금
8.1. 입찰보증금
8.1.1.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천분의 2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8.1.2.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의 대표자가 납부면제 대상이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공동수급체 전원은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대상에 해당됩니다.
8.1.2.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8.1.2.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8.1.2.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8.1.2.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8.1.3. 입찰자가 '7.7.1' 내지 '7.1.2'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1.4. 상기 '7.1.1' 내지 '7.1.3'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본청 조달회계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1.5. 납부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1.6.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8.1.7.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8.1.8.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계약법 시행령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2. 계약보증금
8.2.1. 한국뇌연구원 계약업무규칙 제11조에 의거 낙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이행(계약)보증보험증권 또는 계약보증금을 우리 연구원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이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정량적 제안서, 정성적 제안서, 제안요약서, 발표자료* 1
* 발표자료는 제안요약서와 동일한 경우 생략가능함
입찰관련참고서류(하나의 파일로 제출)
- 입찰참가신청서 1
- 사업자등록증 1
*부가가치세법8조에 의해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은 자 중 입찰공고일 현재 기업소모성물품(MRO) 전자상거래 영업을 시행하고 있는 자로, 사업자등록증에 해당 내용이 기재된 것이어야 함.
-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확인용
- ·소기업확인서 1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
- 가격제안서(품목별 가격 제안서) 1
상기 입찰관련참고서류는 입찰공고 이후에 발급한 자료를 제출
6항 입찰참가서류 참조
9. 제안서 등의 제출
9.1. 본 사업은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입찰자가 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9.2. 가격제안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가격제안서와 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414, 6134, 64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메인화면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
- 기타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기타 유의사항
1. 제안서는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를 임시저장 한 이후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 확인 후 최종제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종제출 이후에는 제안서 제출내역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능
2.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나라장터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5.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6.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6조의2 1항 및 제2항에 따라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e-발주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7.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11(전자문서의 송신수신) 4항 및 같은 법 행령 제5(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6,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6조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8.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제안서 평가
제안서평가 관련사항이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될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 또는 나라장터에 공지합니다.
제안서 발표 시 발표자의 자격
제안서 발표자는 반드시 입찰자가 지정한 사업관리자(PM)이어야 하며,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제안서 평 까지 계속 재직 중인 자이어야 합니다.
제안서에 사업관리자(PM)를 명시하지 않거나, 발표자가 제안서에 명시된 사업관리자(PM)가 아닐 경우에는 발표할 수 없으며, 기 제출된 제안서로 서면으로만 평가합니다.
신원을 확인하니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사전에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발표시간 및 질의응답
입찰 및 제안서 평가 관련 주요사항 안내참고, 발표순서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발표시간 및 질의응답 시간은 평가위원 간 협의를 거쳐 조정될 수 있습니다.
10.1. 온라인 평가 시 세부사항
10.1.1. 온라인 평가 시 입찰자는 반드시 e-발주시스템 > 제안평가 > 평가사업 > 평가일시, 발표 및 질의응답 일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1.2. 발표자 등록 및 발표방법 (제안서 발표 시 해당)
(발표자 등록) 발표자는 제안서 제출 시 제안 발표 여부를 체크하여 발표자의 정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재직증명서, 4대 보험 가입 증명자료)를 등록해야 합니다.
(발표방법) 계약담당공무원이 평가위원회 구성을 완료하면 e-발주시스템의 제안평가 > 화상평가입장메뉴를 통해 온라인 평가실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원활한 발표를 위해 사전에 발표용 PC(화상캠, 헤드셋 등)의 환경설정 및 최적화, 매뉴얼 숙지 등을 하여야 하며, 불이행으로 발생하는 접속 지연, 미발표 등의 입찰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0.2. 오프라인 평가 시 세부사항
10.2.1. (평가장소) 추후 공지(온라인 평가 미실시 경우)
10.2.2. (발표자료) 입찰자가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없으며, 제안서 온라인 접수 시 함께 제출한 전자파일(발표자료 등)을 한국뇌연구원에서 제공합니다.
(주의) 빔프로젝트, 노트북, 빔포인터 등 발표장비는 한국뇌연구원에서 준비하며, 추가발표 또는 설명자료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10.2.3. (참석자) 제안서 발표 시 참석자는 총 5인 이내(발표자 포함)이며, 참석입찰참가자의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또한 참석자 전원은 재직증명서, 4대보험(고용, 국민건강, 국민연금, 산업재해보상) 중 어느 하나의 가입 증명자료,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11. 입찰무효
11.1.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39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1.2.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3.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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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담당자 :
총무구매팀 임병섭 Tel. 053-980-8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