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

보도자료

  • 홍보
  • KBRI NEWS
  • 보도자료
한국뇌연구원, 2020년“집콕 브레인 나들이”개최
제목 한국뇌연구원, 2020년“집콕 브레인 나들이”개최
부서 홍보협력팀 등록일자 2020-09-15
첨부파일 jpg shutterstock_349276574.jpg pdf 200915 [한국뇌연구원] 2020년 집콕 브레인 나들이 개최.pdf

한국뇌연구원, 2020년 “집콕 브레인 나들이” 개최

- 집에서 즐기는 뇌과학 체험 학습활동을 통한 사회적 교육기부 확산


□ 한국뇌연구원(KBRI, 서판길 원장)은 뇌과학 대중화 및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집콕 브레인 나들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한국뇌연구원은 2017년부터 일반인들이 뇌연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뇌과학을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국내외 뇌연구 석학 등 명사 초청 대중 강연과 다양한 체험학습 활동 행사인 ‘브레인 나들이’를 상시로 운영해 왔다.
  ○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움에 따라 비대면으로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 올해부터 진행하는 ‘집콕 브레인 나들이’는 집에서 즐기는 뇌과학 체험활동으로 뇌과학 모형 키트를 각 가정으로 우편발송해 온라인 학습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 한국뇌연구원 유튜브의 안내 영상에 따라 뇌과학 모형 키트를 실제 조립하며 인간 뇌의 구조와 기능, 명칭 등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뇌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 올해 처음하는 온라인 행사로 시범 운영하며, 여러 의견수렴을 통해 프로그램을 보완하여 내년부터 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 학부모들이 뇌과학에 대해 체험할 수 있도록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이번 프로그램에 접수기간은 9월 11일부터 20일까지이며, 한국뇌연구원 페이스북(https://ko-kr.facebook.com/kbri.re.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 50명을 선정하여 각 가정으로 뇌모형 체험키트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 그리고 한국뇌연구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는 ‘사회 소외 계층’과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관공서의 협조를 통해 별도 체험 키트를 무료로 배포, 집에서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교육기부 활동에 더욱 더 노력할 예정이다.
 
□ 서판길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학생들이 집에서 부모와 함께 뇌과학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체험학습을 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한국뇌연구원은 뇌과학 문화 확산을 위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학생들이 더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뇌연구원, 2020년“집콕 브레인 나들이”개최
윗글 한국뇌연구원, 대뇌의 의사결정 뇌지도 구축에 한발짝 더
아랫글 한국뇌연구원, 2단계 건립사업 착공 보고회 개최
자료 담당자 :
홍보협력팀 백경랑 Tel. 053-980-8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