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

입찰공고

  • 홍보
  • KBRI 공지
  • 입찰공고
[구매 제201600715호] 한국뇌연구원 시설종합관리 용역 입찰공고
제목 [구매 제201600715호] 한국뇌연구원 시설종합관리 용역 입찰공고
부서 인사총무팀 등록일자 2016-11-17
첨부파일 hwp 72164_1.입찰공고문(변경).hwp pdf 2.과업지시서.pdf xls 3.공내역서(2017 시설종합관리용역산출내역서).xls hwp 4.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hwp hwp 6.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hwp
<공고번호 : 한국뇌연구원 구매 제201600715호>
 
(변경)용 역 입 찰 공 고
(제한경쟁/적격심사/국내입찰)
 
1. 이 입찰 설명서는 한국뇌연구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 계약방법 등 : 한국뇌연구원 인사총무팀 이승재
(☎ 053-980-8222, fax 053-980-8289)
○ 수요기관 연락처: 과업지시서, 구매 상세 내역 등 문의
한국뇌연구원 시설안전전산팀 이상헌 (☎053-980-8272)
2.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디지스트 감사실(053-785-1142) 및 조달청 홈페이지(www. pps.go.kr → 참여ㆍ민원→조달신문고→진정?건의)를 통하여 신고 할 수 있습니다.
3.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한국뇌연구원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감사실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용역입찰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2016-19호, 2016.5.16)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제2016-24호, 2016.06.20)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289호, 2016.1.1)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285호, 2016.1.1)
6.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280호, 2016.1.1)
7.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288호, 2016.1.1)
8.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기술서비스총괄과-2494, 2015.10.14)
9.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기술서비스총괄과-51호, 2016.4.26)
10.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유의사항]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규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
(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한국뇌연구원 시설종합관리 용역
나. 위 치 : 대구광역시 동구 첨단로 61(신서동 1142-1)
다. 시설규모
○ 연 면 적 : 20,583.40㎡(6,226평)
○ 대지면적 : 52,000㎡(15,730평) / ※ 2단계 유휴부지 포함
○ 건축면적 : 5,449.68㎡(1,649평)
라.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마. 용역기간 : 2017. 1. 1 ~ 2017. 12. 31(1년)
바. 배정예산 : 금1,252,885,788원(금일십이억오천이백팔십팔만오천칠백팔십팔원)
사. 예정가격 작성은 복수예비가격으로 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입찰마감일 3일 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아. 전자입찰서 접수기한 : 2016. 11. 18(금) 10:00 ~ 2015. 12. 02(금) 14:00
자. 입찰참가신청(공동수급협정서전자제출) 마감일시 : 2015. 12. 01(목) 17:00
차. 개찰일시 : 2016. 12. 02(금) 15:00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방법 : 제한경쟁(총액), 전자입찰, 적격심사, 단독이행 또는 공동계약(분담이행만 허용)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2개 업체 이내의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하며, 분담비율은 건물(시설)관리업체 60%
위생관리업체 30%, 시설경비업체 10%로 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대표자는 건물(시설)관리업체로
합니다.
라. 적격심사는 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2호(시설분야용역 평가기준 : 별표2, 추정가격 5억원 이상)를 적용하며 이행실적의 유사용역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마. 본 용역에 대하여는 용역기간을 12개월(2017. 1. 1~ 2017. 12. 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동 건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의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바. 공동수급 관련 공지사항(해당업체만 해당)
- 공동수급체 구성원 공동으로 계약이행이 필요한 면허, 등록 등 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분담한 업무를 이행하는데 필요한 가각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는 나라장터 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17장 및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27조의3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작성하는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금액을 기준으로 사후정산 합니다.
나. 퇴직급여충당금은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제5조에 따라 수요기관이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보다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이 적을 경우 사후정산 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당해 사업의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제한을 받지 않는 자
다.“시설물관리업”으로 사업자 등록을 팔한 전문용역업체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15.10.07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시스템에 개찰일 전일까지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 및 위생관리용역업(업종코드:1162) 및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1260)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라.「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5조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건물청소용역(세부분류번호:7611150101)] 및 세부품명:보안관련용역(세부분류번호: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 (단,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분담이행방식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개찰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써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은 무효 처리합니다.
 
마. 공고에서 정한 서류를 정해진 기일 내에 제출한 업체
5. 입찰참가자 사전 제출서류(직접제출/우편제출 불가)
가. 입찰참가신청서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공동수급일 경우, 수급체 구성원 각 1부)
다. 업·면허 등록증 사본 각 1부(공동수급일 경우, 수급체 구성원 각 1부)
다. 직접생산증명서 1부
마. 제출기한 : 2016. 12. 01(목) 17:00 이내
- 제출처 : 우리원 3층 인사총무팀(대구광역시 동구 첨단로 61)
※ 대표사 또는 위임받은 수급체 구성원이 제출 가능

6. 입찰일정 및 장소
가. 입찰등록 및 마감일시 : 2016. 11. 18(금) 10:00 ~ 2016. 12. 01(목) 17:00
나. 개찰일시 : 2016. 12. 02(금) 15:00
다. 개찰장소 : 우리원 입찰집행관 PC
 
7. 입찰보증금
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서로 갈음합니다.(G2B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 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는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입찰자에게 적용됨)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입찰보
증금의 국고귀속) 및 동법 시행규칙 64조에 의합니다.
다.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사는 반드시 구성원사(조합의 경우 지정조합원사)의 입찰 보증금 미납사실
및 부정당업자 제재이력을 확인한 후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된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가
한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대상용역이며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평가기준 : 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2호 적용
(별표 2 : 추정가격이 5억원 이상의 시설분야용역)
※ 이행실적 평가기준 : 동등이상용역(금액기준)만 인정
※ 이행실적의 당해용역 규모(금액기준) : 1,138,987,080원(추정가격)
※ 평가요소 : 금액[이행실적(부가가치세 제외) / 추정가격]
※ 계약목적용역 : 시설관리
※ 유사용역 : 없음(평가안함)
- 유의사항
?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입찰공고일 포함)이내 실적을 인정하므로 실적증명서상 이행실적내용(최근 5년이내 이행기간)을 포함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 실적증명서가 공공기관의 납품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등 관련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
②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평가방법”에 의합니다.
- 입찰공고일 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에 의해서 평가하되 업체의 상이한 신용평가등급이 동일날짜에 다수가 있는 경우에는 가장 낮은 것으로 평가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서식에 따라 아래의 적격심사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내 미제출시 부적격자로 처리 됩니다.
- 제출서류 : 1. 적격심사신청서 1부(별지 제1호 서식)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별지 제2호 서식)
3. 일반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별지 제3호 서식)
4.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별지 제4호, 제4호의1 서식)
5. 기타 제출서류 각 1부(별지 제5호 참조)
(적격심사시 제출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는 계약체결시 첨부하여 제출하고 이행하여야 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수행능력평가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
정하며, 수행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본 용역의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산정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이상(「최저임금법」
제 10조 제1항의 규정에서 장한 최조임금 이상의 금액)을 지급하여야 하며 우리원이 요청하는 경우
기성·준공 대가청구 시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
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해당)
 
10.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제1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및 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대표자는 청렴이행각서에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입찰유의서, 국가종
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청렴계약이행각서, 청렴계약특수조건, 일반용역적격심사세
부기준,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팔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
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압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우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과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pps.go.kr) 또는 rb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
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
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
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낙찰자는 기존 근무자의 업무수행에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경우 고용승계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상세한 용역 관련 사항은 우리원 시설안전전산팀 이상헌(☎ 053-980-8272), 입찰 진행 등에 관한 사항은 인사총무팀 이승재(☎ 053-980-822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공고는 홈페이지(http://www.kbri.re.kr)에도 게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16년 11월 17일
 
 
한국뇌연구원장
 
[구매 제201600715호] 한국뇌연구원 시설종합관리 용역 입찰공고
윗글 [구매 제201600751-2호]뇌기증 활성화를 위한 지하철 광고대행(2호선) 용역
아랫글 [구매201600683호] 계산용 고성능 컴퓨터 및 도구틀개발용 컴퓨터 견적제출 공고
자료 담당자 :
총무구매팀 임병섭 Tel. 053-980-8223